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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목 스포츠+코스메틱, 화장품 새영역 개척 경쟁 뜨겁다
    작성자 (주)스포메틱스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9-11-28 14:0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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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수 12681





    스포츠+코스메틱, 화장품 새영역 개척 경쟁 뜨겁다


    파워풀액스VS스포메틱스 신흥 라이벌 구도화

    방석현 기자   |  


    화장품의 새영역 개척에 나선 화장품사들의 경쟁이 뜨거워지고 있다. 스포츠와 뷰티를 아우르는 새영역에 도전장을 낸 기업들의 귀추가 주목된다.

    박찬호 크림으로 유명한 파워풀엑스는 대표 제품인 리커버리 크림 뿐만 아니라 선블록 젤과 스포츠테이핑, 다이어트 크림 등 새 상품을 추가로 론칭해,

    스포츠와 뷰티를 아우르는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보한 상태다.


    특히 최근 건강기능식품 프쌤을 출시하며 영역 확대에 나섰다. 이 제품은 내 손안의 프로틴 선생님을 표방, 성인 한끼에 해당하는 양질의 단백질(25g)

    섭취가 가능하며, 천연 단맛을 내는 스테비아가 사용돼 설탕, 지방, 콜레스테롤이 없는 단백질 음료다. 제조는 매일유업과 대웅제약의 합작회사인 엠디웰

    (MD well)에서 맡았다.


    이같은 차별화에 따라 11월 기준 와디즈 펀딩에서 단백질 드링크 중 역대 최대 금액을 펀딩 받기도 했다.

    파워풀엑스는 미국 유통 전문 회사인 AOS를 통해 OEM 제품 수출도 추진하고 있다. NBA의 농구스타인 코비브라운과 협업해 브랜드 론칭 계획이 있으며,

    지난 10월 중국식품의약국(NMPA)인증을 완료, 내년 본격적인 중국 진출도 기대되고 있다.


    2020년 부터 코스닥 이전상장도 추진할 계획이다. 상장 되면 회사가 추진하고 있는 해외 진출과 유통 채널 및 제품 라인(SKU)확대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파워풀엑스 윤태헌 재무 담당이사는 “자사는 스포츠와 뷰티를 결합해 머리부터 발끝까지 케어할 수 있는 헬스케어 스포츠 브랜드를 지향하고 있다”며

    “특화된 영역 개척에 나서고 있는 만큼 타 제품과는 다른 경쟁력 제고 방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지난 2016년 정봉규 대표가 창업한 스포메틱스도 1조3000억 규모의 국내 남성 화장품 시장에 도전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 회사는 스킨케어가 가장 필요한 환경인 스포츠를 연구하고 대표하는 전문 화장품 브랜드를 표방하고 있다.

    특히 2025년 글로벌 스포츠코스메틱 브랜드로 성장한다는 회사의 비전을 시현하기 위해 지속적인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창업 이후

    2017년 선케어, 2018년 색조 제품을 연달아 선보이며, 매출이 수직 상승하고 있다.


    지난해 국내 4대 면세점의 1등 선케어 브랜드를 차지한 데다 TV 홈쇼핑을 100회 가까이 진행, 소비자들로부터 명성을 얻은 상태이다.

    짧은 론칭 기간에도 불구하고 15개국으로의 수출 성과를 달성, 도약을 앞둔 상태다.

    신형석 한솔생명과학 대표가 스포메틱스의 공동창업자로써 제조, 생산, 디자인에서 협력하고 있다는 점도 강점이다.

    신 대표는 20년간 전문 화장품OEM 제조업체에서 연구소장을 지낸 전문가다.


    정봉규 스포메틱스 대표는 “자사는 강소기업에 특화된 전문 인프라가 강점인 만큼 스포츠 코스메틱이라는 새영역 개척을 통해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갈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다이텍연구원은 지난 10월 코스메틱 섬유 국산화에 성공, 상용을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코스메틱 섬유란 섬유에 화장품 기능을 융·복합화한

    소재로 인체 건강과 미용에 직·간접 효과를 주는 소재다.


    다이텍의 기능소재연구팀은 2014년부터 효성, 인실리코, 한국세라믹기술원 등과 공동 연구로 화장품 유효성분을 섬유에 혼입,

    피부로 방출하게 하는 기술을 확보했다.


    이 소재는 스페인, 프랑스 등 유럽에서 전량 수입해 왔으며, 출시될 경우 첫 국산 제품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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